'갓갓' 문형욱 "잘못된 성 관념 가지고 있었다"

  • 즐겨찾기 추가
  • 2020.06.02(화) 05:35
동영상 뉴스
'갓갓' 문형욱 "잘못된 성 관념 가지고 있었다"
  • 입력 : 2020. 05.19(화) 15:55
  • sdatv신동아방송
[신동아방송뉴스] 1. 전남소방본부, 냉방기기 등 ‘계절용품’ 점검 강화

전남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는 냉방기 사용이 급증한 여름을 앞두고 화재 예방을 위해 계절용품 사전점검에 들어갔다.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여름철(6~8월) 냉방기기 등 계절용품 화재는 103건이며, 재산피해는 11억 2천만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화재 요인은 과열, 과부하 등 기계적 요인이 44건(42.7%)으로 가장 많았으며, 전기적 요인 42건(40.8%), 부주의 15건(14.6%) 등이 뒤를 이었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기온이 차츰 상승함에 따라 에어컨과 선풍기 등 냉방기 사용 급증이 예상된다”며 “계절용품 사용 전 안전점검을 반드시 실시하고 사용 시 안전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2. 목포시, 유흥시설 점검 더욱 강화

목포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흥시설 점검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시는 최근 클럽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유흥시설에 대한 관리 강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집중 점검대상은 유흥주점 153개소, 단란주점 138개소 등 291개소이다.
정부는 전국 유흥시설에 대해 5월 8일부터 6월 7일 까지 1개월 간 운영자제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시는 보건소 직원과 소비자위생감시원 등 24명으로 4개 점검반을 편성해 유흥시설에 대한 불시 점검을 확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업소 이용객과 시민,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것인 만큼 영업주들의 양해를 바란다. 시민들께서도 방역 수칙을 안 지키는 업소는 이용하지 마시고, 생활 속 방역수칙을 꼭 준수해달라.”며 협조를 당부했다.


3. 이태원 클럽 확진자, 부천 '메리트나이트'도 방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속출한 서울 이태원 클럽에 방문했다가 확진 판정을 받은 30대 베트남 남성이 경기 부천시 '메리트 나이트'를 방문하고 지인의 생일잔치에 참석한 것으로 나타나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이 남성은 나이트클럽을 다녀온 이후 호프집, 노래방도 방문했고 택시, 지하철을 이용해 주민들은 지역감염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
이달 초 이태원 클럽을 다녀온 이 남성은 지난 9일 밤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부천의 한 나이트클럽에 방문한 뒤 지난 16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부천시는 "해당 나이트클럽으로부터 방문객 명단을 전달 받아 연락을 취하고 있다"며 "A씨가 방문한 시각 이후로 출입한 방문객들은 전원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 '갓갓' 문형욱 "잘못된 성 관념 가지고 있었다"

성 착취물을 공유하는 텔레그램 대화방인 ‘n번방’ 운영자로 경찰에 구속된 ‘갓갓’ 문형욱(24.대학생) 얼굴이 18일 공개됐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아동청소년성보호법 위반 등 9개 혐의로 구속한 문형욱을 이날 기소의견으로 대구지검 안동지청에 송치했다.
신상정보공개심의위원회 결정에 따라 모자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평소처럼 안경을 쓴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
그는 왜 범행했냐는 질문에 “잘못된 성 관념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과는 “아무 관련 없는 사이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앞으로 추가 피해자를 확인해 보호·지원하고, 피의자 여죄와 공범 수사를 계속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5. 유명 아이돌 가수들 4월 말 이태원서 모임…“코로나 음성”

여러 인기 보이그룹 소속 가수들이 지난달 25일 이태원의 음식점 등을 함께 방문했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8일 한 인터넷 매체는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NCT 재현, 세븐틴 민규가 지난달 25일 이태원 음식점 등에서 모임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보도가 나오자 네 사람의 소속사는 일제히 입장을 내 이태원 방문 사실을 시인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했다.
다만 소속사들은 이들이 집단감염이 발생한 클럽 등을 방문한 것은 아니며 코로나19 검사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sdatv신동아방송 sdatb@naver.com